농촌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천안장승배기농장

장승은 마을이나 절 입구에 세운 머리 모양의 기둥으로 지역 간의 경계를 나타내기도 하고 수호신의 역할도 한다. 천안장승배기농장은 수호신 장승과 자연 풍경이 찾는 이를 맞이한다.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천안장승배기농장을 소개한다.

#1

치유, 재미, 휴식! 3박자 고루 갖춘
천안장승배기농장

천안장승배기농장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18,654㎡ 규모의 밤 농장이 있는 치유 농장이다. 체험객들이 숙박할 수 있는 펜션도 운영해 농장에서 하룻밤 쉼을 가질 수 있다. 농장에서는 사회적 약자를 포함하여 체험객들에게 자연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밤 줍기, 고구마·감자 캐기, 텃밭 체험, 동물 치유, 치유숲길 걷기 등 자연 친화적 프로그램으로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향집에 온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잔디 정원, 해먹 놀이터, 정자, 원두막이 있어 농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넓은 자연환경에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천안장승배기농장에서 자연을 경험하며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허브의 은은한 향에 걱정도 잊게 되는 허브뜨락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향기로 다독이는 허브뜨락!
허브뜨락은 김남순, 양영자 대표 부부가 500여 종의 허브와 초화류 등의 식물을 토대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적 약자와 가족들을 위한 건강한 치유농업 활동을 진행한다.

#2

직접 기른 꽃과 허브의 따뜻한 위로,
허브뜨락

전라남도 화순군에 위치한 12,000㎡ 규모의 치유 정원, 허브뜨락. ‘식물은 사람을 이롭게 한다’ 는 주인 부부의 철학을 바탕으로 부부가 직접 정원을 가꾸고,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텃밭 정원 산책하기, 허브차 만들기, 허브 소금 만들기 등 향기가 있는 자연 소재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몸과 마음 모두를 힐링할 수 있다. 허브뜨락은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원예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로의 고민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시원하게 열린 정원에서 마음의 여유와 힐링을 얻을 수 있는 허브뜨락! 고요하고 평정한 마음을 찾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허브뜨락에서 몸과 마음의 치유를 얻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