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의 시작은 늘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하다. 새로운 목표와 계획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2025년은 푸른 뱀의 해로 변화와 성장, 지혜를 상징하기에 더 큰 도전과 성취가 기대된다. 올 한 해 우리 농업·농촌에 푸른 희망을 선물할 뱀띠 청년 농업인 4인의 목표와 다짐을 들어본다.
직접 재배한 조사료로 품질 좋은 한우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기록적인 폭우가 이어졌는데요. 그 때문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인생은 롤러코스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내리막이 있으면 반드시 오르막이 있듯이 아픔과 과거를 뒤로하고 2025년에는 새로운 희망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어려울수록 기본에 충실하며 철저한 사전 대비로 농업 재해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농업은 우리 삶의 터전이자 미래를 위한 중요한 기반입니다.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우리 농업·농촌의 가능성을 키우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경북 울진에서 건강에 좋은 기능성 쌀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늦가을까지 폭염이 지속되면서 쌀 농사를 짓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농업인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우리 농업은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기에 농업인과 소비자가 다 함께 힘을 모은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농장에서는 올해부터 쌀 농사 외에도 스마트팜을 도입해 다양한 작물을 재배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먹거리에 대한 가치를 믿으며 열정적으로 복숭아와 옥수수, 감자 등을 기르는 10년차 농부입니다. 2023년부터 공장을 새로 짓기 시작해 이제 완공을 앞두고 있는데요. 앞으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많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해마다 홍수와 폭염 등 이상 기후가 심화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경기 불황까지 지속되며 많은 농업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서로가 버팀목이 되어 위기를 잘 버틴다면 희망찬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5년도 함께 잘 맞서 견디어 냅시다!
경기도 이천에서 365일 신선한 청경채를 재배하며 건강한 밥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4년은 늦더위가 지속되면서 여름이 무척 길게 느껴졌는데요. 예측할 수 없는 기후 변화 때문에 농사를 짓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025년에는 농업인 모두가 큰 어려움 없이 땀 흘린 만큼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저도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청경채뿐 아니라 쌈채류로 재배 작목을 넓히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신선하고 건강한 채소만을 선물하며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드림팜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