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행복한 동행을 꿈꾸는
에파코케어팜



에파코케어팜은 아동과 청소년은 물론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겪는 성인을 대상으로, 사회·심리 정서적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치유 동물과 함께 심신을 위로 받고 농촌의 친환경 자원을 통해 농촌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휴식 치유형 농장이다.
자연 속에 동화되어 마음을 치유하는 공간
충청남도 논산시에 위치한 에파코케어팜은 아동과 청소년은 물론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겪는 성인을 대상으로, 사회·심리 정서적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치유 동물과 함께 심신을 위로 받고 농촌의 친환경 자원을 통해 농촌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휴식 치유형 농장이다. 총 42,000㎡ 규모의 농장에는 305㎡ 규모의 실내 교육장과 1,751㎡ 규모의 실외 교육장을 비롯해 농촌문화체험장, 조리시설, 숙박시설, 온실 그리고 다양한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다.
단계별로 완성되는 치유의 여정
에파코케어팜에서는 1회차당 120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1회차 ‘내 마음 별과 같이’는 텃밭을 만들기 위한 준비 단계로, 씨앗을 트레이에 파종하고 참여자들 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나누는 시간이다. 2회차인 ‘텃밭을 디자인하다’에서는 벽돌을 나선형으로 쌓아 올리며 공동체 정원을 조성한다. 3회차인 ‘내 마음의 뜨락’에서는 모종을 심고, 파종해서 자란 어린 모종을 텃밭에 이식하는 단계다. 4회차인 ‘텃밭 지키미’는 버려진 커피 찌꺼기로 친환경 퇴비와 조별 팻말을 제작하는 단계다. 5회차인 ‘텃밭 서브웨이’는 직접 재배한 엽채류를 수확해 샌드위치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6회차인 ‘나를 위한 선물’에서는 허브를 수확하여 애착 인형을 만들고, 7회차인 ‘자연으로의 초대’에서는 텃밭에서 자란 들꽃을 활용해 꽃바구니를 만든다. 마지막 8회차에서는 텃밭 작물을 수확하며 ‘텃밭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마무리한다.
Information
주소 충청남도 논산시 가야곡면 가야목곡길179
예약 문의 010-4419-1154 (박덕섭 대표)
프로그램 가격(예상) 30,000원/1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교감 치유농업
콩강아지농장



참가자들은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거나 함께 산책을 하며, 반려견에 대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다. 농장 주변에서 풀을 뜯어 직접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다. 농장에서 만든 건강한 발효 콩사료를 직접 주기도 하고, 반려동물의 집을 청소하는 활동도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마음을 치유하는 특별한 쉼터
전라남도 함평군 나산면에 위치한 콩강아지농장은 ‘치유농업사’ 국가자격증과 ‘동물매개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한 손영일 대표가 운영하는 특별한 치유 공간이다. 이 공간은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과 심리적인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3,133㎡ 규모에 실내 교육장, 동물교감 놀이터, 동물장과 다용도 사육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826㎡ 규모의 넓은 주차장도 마련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장애인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맞춰져 있다. 특히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며 교감하는 ‘노즈워크’와 이를 위한 코 담요 만들기는 발달장애인의 손발협응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함께하면 할수록 더욱 즐거운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콩강아지농장의 귀여운 강아지와 토끼들과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거나 함께 산책을 하며, 반려견에 대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다. 농장 주변에서 풀을 뜯어 직접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다. 농장에서 만든 건강한 발효 콩사료를 직접 주기도 하고, 반려동물의 집을 청소하는 활동도 있다. 색소금으로 걱정 인형 만들기,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과 장난감 만들기, 클로버 동산 산책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한 회차의 정원은 20명이다.
Information
주소 전라남도 함평군 나산면 석지길 63-3
예약 문의 010-2620-9258 (손영일 대표)
프로그램 가격(예상) 당일 25,000원/1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