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를 향한
진심
맛기찬딸기농장



맛기찬딸기농장에서는 딸기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잘 익은 딸기를 정해진 시간 내에 자유롭게 수확하고 무게를 측정해 구매하는
‘딸기 수확 체험’과 수확한 딸기를 활용한 ‘요리 체험’이 대표적이다.
맛이 기찬 딸기를 재배합니다
맛기찬딸기농장은 매일매일 신선한 딸기를 수확하느라 분주하다. 그 중심에는 20년 넘게 딸기 농사에 진심인 김향미 대표가 있다. 1차 산업으로 딸기 농사만 짓던 김향미 대표는, ‘맛이 기찬’ 딸기 맛을 널리 알리고 싶어 2017년 6차산업 교육을 받고 교육 농장을 운영하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딸기 하우스 뒤편으로 넓은 정원이 있는데,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뤄진다. 아늑한 연못과 계절의 변화를 알리는 식물이 자라고 있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달콤한 딸기로 힐링하세요!
맛기찬딸기농장에서는 딸기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잘 익은 딸기를 정해진 시간 내에 자유롭게 수확하고 무게를 측정해 구매하는 ‘딸기 수확 체험’과 수확한 딸기를 활용한 ‘요리 체험’이 대표적이다. 농장에서 재배한 당도 높은 딸기를 이용해 만드는 쿠키·피자·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많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딸기 꽃이 피는 시기에는 ‘딸기 꽃 압화 만들기’ 공예 체험, ‘모종 심기’ 체험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딸기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갈 수 있다. 한편, 맛기찬딸기농장은 통영시와 치매 치유 프로그램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꽃과 나무에서
치유 받는 마음
벗님넷 포레도 치유정원



도시농업관리사, 원예심리상담사, 플로리스트, 화훼장식기능사 등 전문가가 운영하는 반려식물 심기 체험, 색 모래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과 같은 힐링 원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쿠아테라피와 같은 전문적인 치유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3대가 일군 정원
벗님넷 포레도 치유정원은 2023년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치유 관광지 10선에 선정되면서, 민간 치유 관광지로 널리 알려졌다. 특히 이곳은 3대째 이어져 온 유서 깊은 공간이다. 조용한 시골 마을에 3대가 야생화와 조경수를 생산하면서 야외 정원, 온실 정원, 텃밭 정원을 가꿨다. 더욱이 이 공간은 단순한 정원을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농촌 교육농장과 방과후 마을 학교를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원예 체험 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문 가드너가 운영하는 치유 정원 체험 카페는 식물과 함께하는 공간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식물과 사람이 함께 머무는 치유 정원
정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면, 심리상담학과 조경학을 전공한 함은미 대표를 비롯해 다양한 전문가가 진행하는 치유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보자. 도시농업관리사, 원예심리상담사, 플로리스트, 화훼장식기능사 등 전문가가 운영하는 반려식물 심기 체험, 색 모래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과 같은 힐링 원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쿠아테라피와 같은 전문적인 치유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이런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정서 안정, 소근육 두뇌 협응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직접 식물을 보고, 만지는 과정에서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온전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공간은 함은미 대표가 치유농업사 자격을 취득한 후, 2023년 새롭게 재탄생했다. 사람들이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자연과 공감하며 마음을 재충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