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꼭 챙겨야 해~!
농촌여행 필수템

정리 ㅣ 편집부
여행을 준비하면서 설레는 과정 중 하나는 여행가방을 챙길 때다.
여행에서 어떤 게 필요할지 고민하며 가방을 하나씩 채우다 보면 이미 마음은 여행지로 달려가 있다.
여름철 농촌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외선차단제나 모자 등은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여행 중에 필요한 아이템들이 있는 법!
자칫 놓치기 쉬운 농촌여행 필수템을 소개한다.

테마에세이

양산
자외선도, 소나기도 OK!
양산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여름엔 자외선차단제와 모자는 필수다. 하지만 여기에 프로농촌여행객들이 챙기는 필수템이 있으니, 바로 양산이다. 양산은 주로 여성들이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외출할 때 사용하지만, 여행 중에는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긴한 아이템이다. 햇볕을 피하기가 어려운 농촌지역이나 야외관광지에서는 양산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고, 갑자기 소나기를 만났을 때는 우산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양산은 레이스나 꽃무늬가 들어간 디자인이 많지만, 단색이나 체크무늬 등도 있어 남녀노소 사용 가능하다. 최근에는 우산도 양산처럼 작고 가볍게 나와 우산을 양산처럼 사용해도 좋다.
잠옷 & 트레이닝복
편한 게 최고~!
잠옷 & 트레이닝복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이라는 말도 있듯 여행 중 예쁘고 멋있는 모습으로 인증샷을 남기기 마련이다. 여행을 위해 옷을 사기도 하고 소장하고 있는 옷 중 가장 예쁘고 좋은 것을 골라 여행가방을 싼다. 그런데 하루의 여행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여행 중에 입을 옷만 챙기고 잠을 자거나 잠깐 마트 등을 갈 때 입을 편안한 옷을 가져오지 않은 것. 하루 여행을 마치고 숙소에서는 편하게 쉬고 싶은데, 옷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다. 예쁜 여행복도 좋지만 숙소에서 입을 수 있는 편안한 잠옷이나 트레이닝복을 챙기는 것을 잊지 말자.
현금
한 번씩 필요할 때가 있는
현금
요즘에는 현금을 갖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 대부분의 가게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앱카드 등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농촌으로 여행을 간다면 약간의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농촌에서도 카드결제가 가능한 곳이 많지만, 전통시장이나 규모가 작은 가게의 경우 카드단말기를 마련해 놓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물건을 구입하러 갔다가 결제가 어려워 당황하지 않으려면 현금은 필수다.
상비약
즐거운 여행을 위한
상비약
평소에도 아프면 힘들고 서럽지만, 즐기기 위해 온 여행에서 아픈 것만큼 슬픈 일은 없다.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음식을 먹고 탈이 나거나 더위나 힘든 일정으로 인해 두통, 근육통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물놀이를 하다가 잠깐의 실수로 다리 등에 상처가 나기도 한다. 여행지에서는 약국을 금방 찾기 어려울 수 있고, 늦은 밤에 갑자기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위장약, 소화제, 두통약, 상처에 바르는 연고 등 상비약을 꼭 챙기자. 특히 아이나 어르신과 함께 여행을 하는 경우엔 다양한 위급상황을 고려해 약을 챙기는 것이 좋다.
슬리퍼
물놀이 필수품,
슬리퍼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는 꼭 챙겨야 하는 필수템 중 하나다. 계곡이나 바다 등에서 물놀이를 할 때 신을 수 있고, 숙소에 돌아가 잠깐 외출을 할 때도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장시간 차를 타고 이동하는 상황에서는 발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슬리퍼로 갈아 신어주는 것도 좋다.